보온병에 넣으면 안 되는 음료가 있나요?
다음 음료는 절대로 넣지 마십시오.
* 드라이아이스・탄산음료 등
본체 내의 압력이 상승해 속마개와 뚜껑세트가 열리지 않거나, 음료가 분출하고, 속마개·컵·뚜껑세트 등이 파손되어 튈 수 있어 위험합니다.
* 된장국・수프・다시마차 등, 염분을 많이 함유한 것
본체 내부는 스테인리스에 불소수지로 코팅했지만 녹이 슬거나 보온·보냉 성능이 저하되는 원인이 됩니다.
* 우유·유음료·과즙 등
성분이 부패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대로 오래 방치한 경우는 부패에 의해 가스가 발생하여 본체 내의 압력이 상승하고 음료가 분출되거나 속마개·컵·뚜껑세트 등이 파손되어 튈 수 있어 위험합니다.
* 과육·찻잎 등
막히고 물이 새는 등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스테인리스 보온병에 수명이 있나요?
스테인리스 보온병의 수명은 사용방법 등에 따라 달라집니다.
손질이 불충분한 경우 부식 등으로 수명이 짧아질 수 있습니다.
손질이 부적절(염소계 표백제 사용, 금속 수세미, 연마제가 들어간 수세미 등의 사용)한 경우도 짧아집니다.
또한 떨어뜨리거나 부딪치는 등 강한 충격을 가한 경우도 짧아질 수 있습니다.
또한 패킹류와 속마개, 뚜껑세트 등은 소모품입니다. 패킹류는 1년 정도 사용후 교체 여부를 확인하십시오. 속마개와 뚜껑세트 등의 수지부품도 거칠어지거나, 손상된 경우는 새 부품으로 교체(유료)하십시오.
음료가 샙니다. 패킹을 교체하면 되나요?
패킹이 마모되어 발생한 누수의 경우, 패킹을 교체하면 새지 않습니다. 패킹류는 소모품입니다. 1년 정도 사용후 교체 여부를 확인하십시오.
또한 패킹 이외의 부품(속마개 등)이 변형, 파손되거나 사용방법에 따라 누수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 경우는 패킹을 교체해도 개선되지 않습니다. 속마개 등의 부품에 이상이 없는지, 혹은 잘못 사용하지 않았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상세한 내용은 사용설명서를 확인해 주십시오.
패킹에 검은 얼룩이 묻어서 안지워져요.
손질이 불충분한 경우 패킹에 검은 얼룩이 묻을 수 있습니다. 특히 스포츠 음료 등을 넣었을 경우에 볼 수 있는데, 이는 세척 후 본체에 남아있는 음료성분(당분 등)때문에 곰팡이가 생겼기 때문입니다. 곰팡이(검은 얼룩)는 잘 지워지지 않으므로 패킹을 교체(유료)해 주십시오.
스테인리스 보온병의 손질방법을 알려 주세요.
때가 타거나 냄새가 배는 것, 그리고 곰팡이 발생을 막고 언제나 청결하게 사용하기 위해 사용 후에는 반드시 손질을 해 주십시오. 분리할 수 있는 부품은 반드시 분리해서 손질하시기 바랍니다. (상세한 내용은 사용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본체 바깥쪽 / 뚜껑 세트 / 음용구 세트 / 컵]
1. 미지근한 물로 희석한 주방용 중성세제를 스펀지에 적셔 씻는다.
2. 물로 헹군 후에 몇 번 흔들어 물기를 닦고 잘 건조시킨다.
-뚜껑 세트는 패킹을 벗긴 후에 씻어 주십시오.
-씻기 어려운 부분은 시판 중인 소형 브러시 등을 사용하여 주십시오.
[본체 내부]
1. 미지근한 물로 희석한 중성세제를 손잡이가 달린 부드러운 스펀지 등에 적셔서 닦는다.
2. 헹군 후에 물기를 닦아 잘 건조시킨다.
항상 깔끔하게 손질을 하면 냄새가 잘 배지 않고 청결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속마개와 뚜껑 세트, 패킹, 컵, 보온병 본체를 식기 세척기, 식기 건조기에 넣어서 씻어도 괜찮나요?
흠집, 녹, 열에 의한 변형 등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식기 세척기, 식기 건조기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오래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스테인리스 보온병은 본체 안쪽과 본체 바깥쪽 사이의 진공 2중층에 의해 보온, 보냉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진공 2중층이 손상되면 보온, 보냉성능은 저하됩니다. 떨어뜨리거나 부딪쳐도 유리제 보온병과 달리 깨지지는 않지만, 스테인리스가 패여서 본체 안쪽과 바깥쪽이 서로 닿거나, 스테인리스 표면에 작은 흠집이 생겨 진공층이 손상된 경우도 보온, 보냉성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본체에 강한 충격을 가하지 마십시오. 속마개와 패킹은 소모품입니다. 속마개의 수지가 거칠어지거나 손상이 발생한 채로 사용하면 누수의 원인이 됩니다. 1년 정도 사용후 교체 여부를 확인해 주십시오.
본체의 불소 피막(코팅)이 벗겨졌어요. 왜 그럴까요? 이대로 사용할 수 있나요?
본체의 불소 코팅은 사용에 따라 소모됩니다. 얼룩이 지거나, 벗겨질 수도 있습니다. 본체에 사용한 불소는 식품위생법에 적합한 것이므로 위생상 먹어도 문제는 없습니다. 단, 불소 코팅이 벗겨지면 때가 잘 타고 부식이 발생하기 쉬우므로 그대로 사용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손질 시 시너, 벤젠, 금속 수세미, 연마제가 포함된 수세미, 광택가루, 클린저, 멜라민 스펀지, 염소계 표백제 등을 사용하면 불소코팅이 손상되는 원인이 됩니다. 사용하지 마십시오.
여름철 등 더울 때도 사용할 수 있나요?
여름철 등 더울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직사광선이 닿는 장소나 차 안 등 고온이 되는 곳에서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죽 용기는 주위 온도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부패하기 쉬운 것은 넣지 마십시오.
스테인리스 도시락에 넣으면 안 되는 것을 알려주세요. 카레나 스튜, 밥 등을 넣어도 되나요? 샐러드나 과일 등을 넣을 수 있나요?
다음 항목의 음식은 절대로 넣지 마십시오.
* 드라이아이스, 탄산 음료 등
보온용기 내의 압력이 상승하여 음료가 분출되거나 뚜껑세트가 파손되어 튈 가능성이 있어 위험합니다.
* 생음료(가열하지 않은 고기, 어패류, 유제품, 계란)등 부패하기 쉬운 것
성분이 부패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그대로 오래 방치한 경우에는 부패하여 가스가 발생하고, 보온용기 내의 압력이 상승하여, 음식물이 튀어나와 쏟아지거나 뚜껑세트가 파손되어 튈 수 있어 위험합니다.
* 유제품을 포함한 음식물, 차가운 스프는 부패하지 않도록, 반드시 한번 가열조리하여 넣어주십시오.
카레나 스튜를 넣을 수는 있지만, 조리한지 얼마 안된 뜨거운 것을 넣어 주십시오. 밥을 넣을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도 금방 지은 뜨거운 밥을 넣어 주십시오.
샐러드나 과일도 넣을 수 있습니다만 아래의 주의사항을 반드시 지켜 주십시오.
* 샐러드나 과일은 신선한 재료를 구입하여 흐르는 물에 충분히 씻은 후 사용하여 주십시오.
* 조리 전에 충분히 씻어 주십시오.
* 고기나 생선 등에 사용한 식칼, 또는 도마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사용하는 경우에는 살균처리를 한 다음에 사용하십시오.
* 샐러드나 과일을 잘라서 냉장고에서 충분히 차갑게 한 다음에 보온용기에 넣어 주십시오.
아침에 된장국을 넣어 점심에 먹으면 냄새나 신맛이 나요.
미지근한 된장국을 넣거나 패킹이나 밸브 패킹 등의 손질이 불충분한 경우 된장국이 부패하기 쉽습니다. 본체 내부, 수프 용기를 뜨거운 물로 예열한 다음, 금방 끓인 뜨거운 된장국을 넣어 주십시오. 패킹이나 밸브 패킹은 벗긴 후 주방용 중성세제로 손질해 주십시오. 그래도 냄새가 나면 새 패킹으로 교체(유료)해 주십시오.
반찬류는 식힌 다음에 반찬용기에 넣으라고 하는데, 왜 그런가요?
반찬을 식히지 않고 뜨거운 상태로 넣으면 반찬 온도가 서서히 내려가 균이 번식하기 쉬운 온도대(25℃~40℃)에서 장시간 방치되어 부패의 원인이 됩니다. 또한 뜨거운 상태로 반찬용기에 넣으면 용기의 뚜껑이 변형되거나 내용물이 새는 원인이 됩니다. 반찬류는 식힌 다음에 반찬용기에 넣어 주십시오.
가습기 구연산 세척 방법을 알려주세요.
【구연산 세척방법】
① 컵에 구연산 30g을 넣고 미지근한 물로 녹인 후 내용기에 넣으세요.
② 최대 표시선 지점까지 물을 넣으세요. (최대 표시선 이상 넣지 마시기 바랍니다.)
③ 윗뚜껑을 닫고 플러그를 연결하세요.
④ '전원' 버튼을 누르세요.
⑤ 구연산 세척 모드를 실행합니다. (기종에 따라 조작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동봉된 사용설명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예시) EE-D형
① 컵에 구연산 30g을 넣고 미지근한 물로 녹인 후 내용기에 넣으세요.
② 최대 표시선 지점까지 물을 넣으세요. (최대 표시선 이상 넣지 마시기 바랍니다.)
③ 윗뚜껑을 닫고 플러그를 연결하세요.
④ '전원' 버튼을 누르세요.
⑤ '저소음 가열' 버튼을 3초 이상 누르세요. (세척 중에는 '저소음 가열' 램프가 점멸합니다.)
⑥ 세척이 끝나면 [저소음 가열], [어린이 안전 잠금], [급수]램프가 점등됩니다. (세척시간 : 약 1시간 30분, 수량 · 수온 · 실온 등에 따라 다름)
⑦ 세척 종료 후 본체가 식으면 플러그·윗뚜껑을 분리하여 물 버리는 위치에서 물을 버리세요.
⑧ 내용기를 물로 헹구세요.
- 오염된 부분이 잘 제거되지 않을 경우에는 구연산 세척을 반복해 주시기 바랍니다.
- 구연산 세척 중에는 'ON/OFF' 버튼과 '밝기 조절' 버튼 이외 버튼을 조작할 수 없게 됩니다. ('ON/OFF' 버튼을 누르면 어린이 안전 잠금 램프·저소음 가열 램프·급수 램프가 켜지며 세척을 정지합니다.)
- 도중에 구연산 세척을 취소할 경우 플러그를 5초 이상 빼 주시기 바랍니다.
가열식 가습기의 내용기가 변색되어 더러워졌어요.
물에 포함된 미네랄 성분이나 철분 등의 금속 이온이 부착된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얀 부유물이 물속에서 뜨거나 녹 같은 얼룩이나 까칠까칠한 것이 내용기에 부착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을 계속해서 보충하면 빨리 더러워지는 원인이 되므로 하루에 한 번은 남은 물을 버려주시기 바랍니다.
내용기가 더러워져도 위생상 문제가 없지만 물 끓이는 소음이 커지거나 증기에서 냄새가 날 수 있으므로 정기적(1~2주에 1회)으로 구연산 세척을 실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습기를 설치하기에 가장 좋은 장소는 어디인가요?
설치 장소는 '방 중앙'이 이상적입니다. 방 중심에서 증기가 올라 방에 가득 차게 되면 효율적으로 가습이 가능합니다.
・창문에서는 가능한 한 떨어진 곳에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차가운 창문 바로 근처에 가습기를 두면 습도가 창문으로 빨려 들어가 결로 현상이 발생하여 방의 습도가 잘 올라가지 않게 됩니다.
・환풍기나 통풍구 등 자주 열고 닫는 문 근처의 공기가 빠져나가는 장소로부터 떨어져서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따뜻한 증기는 상승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기에 가열식 가습기는 바닥에 놓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에어컨과 함께 사용하는 경우에 송풍 방향은 가로 방향(에어컨에서 수평)으로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가습기를 설치하면 안 되는 장소는 어디인가요?
・유아의 손이 닿는 곳, 유아의 근처나 불안정한 장소에서는 화상 위험이 있으니 사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본체 바깥쪽이나 바닥 부분이 물에 젖으면 고장의 원인이 되므로 싱크대 등 물에 젖기 쉬운 장소나 젖어 있는 장소에는 두지 마시기 바랍니다.
・벽이나 천장, 가구 근처에서는 사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증기로 인해 벽 등을 손상시키는 원인이 되며, 벽이나 가구에 증기가 닿으면 결로하여 곰팡이가 발생하는 원인이 됩니다.
・식탁보 등 열에 약한 제품 위에서 사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식탁보 등을 손상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침대나 이불 근처에 둘 경우 뒤척일 때 등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 가습기가 넘어질 위험이 있습니다.
・전기제품이나 난방기구 위, 스토브 등 열원 근처에서 사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화재와 감전,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에어컨 등 온풍이 나오는 타입의 난방기구와 함께 사용할 경우에는 온풍이 직접 닿지 않는 위치에 두시기 바랍니다. 건조한 공기가 본체에 닿으면 습도 센서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아 과다 가습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가열식 가습기를 빨리 가습시키는 방법은 없을까요?
미지근한 물(40℃ 이하의 뜨거운 물)을 넣거나 급수량을 적게 하면 빠르게 가습이 시작됩니다.
※뜨거운 물을 넣으면 공회전 방지 기능이 작동하며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가습기에 물을 더 보충하여 사용해도 되나요?
작동 중에는 화상의 우려가 있으므로 물을 보충할 때는 전원을 끄고 나서 해주시기 바랍니다.
물을 보충하면 물에 포함된 미네랄분(칼슘 등)이 내용기에 부착되기 쉬워지므로 남은 물을 버리고 나서 물을 보충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용 후 남은 물을 버리면 내용기가 쉽게 더러워지지 않습니다.
가습기에 수돗물 말고 다른 것을 넣어도 되나요?
수돗물 이외에는 넣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아로마 오일·방향제·제균제·화학약품·비장탄(숯)·알칼리이온수·미네랄워터·우물물·온천수·오염수 등을 넣지 마시기 바랍니다.
뜨거운 물이 끓어넘쳐 화상을 입을 위험이 있습니다. 또한 누수·변형·고장 및 작동음이 커지거나 증기에서 냄새가 나는 원인이 됩니다.
아로마 오일 등을 가습기 용기 안에 넣어 사용하고 싶어요.
고장의 원인이 되므로 가습기 용기 안에는 수돗물 이외에는 넣지 마시기 바랍니다.
가습기에 물을 넣을 때는 다른 용기로 넣어야 하나요?
・물은 수도꼭지에서 직접 넣지 말고 다른 용기를 통해 물을 넣어 주시기 바랍니다. 물이 넘치면 쇼트나 감전의 우려가 있으며, 본체의 바닥부가 젖으면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최대 표시선 이상으로 물을 넣으면 뜨거운 물이 뿜어져 나와 위험합니다. 물을 최대 표시선 이하로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뜨거운 물을 넣으면 '안전 기능'이 작동할 수 있으며, 고장의 원인이 되므로 미지근하거나 차가운 물을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가습기 소음은 어느 정도인가요?
가습기 모델 별로 소음은 아래 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연속모드 | EE-MAH20K | EE-DCH35K | EE-DVH35K | EE-TAH60K |
약 | 약32dB | 약32dB | 약32dB | 약30dB |
중 | - | 약32dB | 약32dB | 약36dB |
강 | 약32dB | 약32dB | 약32dB | 약36dB |
가열 시 소음 | EE-MAH20K | EE-DCH35K | EE-DVH35K | EE-TAH60K |
보통 | 약32dB | 약39dB | 약39dB | 약43dB |
저소음 가열모드 | - | 약31dB | 약31dB | 약38dB |
쾌적한 방의 습도는 몇%인가요?
40~60%입니다.
건조한 공기는 모발과 피부의 수분을 빼앗는 동시에 피부 장벽 기능을 손상시키기 때문에 약간의 자극이 가려움증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눈도 쉽게 피로해지고 머리카락이 거칠어지는 현상도 일으킵니다. 온도뿐만 아니라 습도도 신경쓰는 것이 좋습니다.
가습기의 뜨거운 물을 버릴 때 화상을 입을 것 같아요.
뜨거운 물을 버릴 때는 반드시 뚜껑을 분리하고 양손으로 본체를 들고 버려 주시기 바랍니다.
뚜껑을 덮은 채로 뜨거운 물을 버리면 뚜껑이 열리면서 뜨거운 물이 손에 닿아 화상을 입거나 뚜껑이 닫혀 다치거나 뚜껑 안에 들어있는 뜨거운 증기나 물방울이 손에 닿아 화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또한, 본체 조작 표시부나 본체 바닥부, 센서부와 경첩부에 뜨거운 물이 닿지 않도록 충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뜨거운 물이 들어가면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가습기 관리 방법(내용기)을 알려주세요.
・구연산으로 세척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내용기에 하얀 부유물이 물속에 떠 있거나 녹 같은 얼룩이나 까칠까칠한 것이 내용기의 내면에 부착될 수 있습니다.
이들은 물의 성분(미네랄 분, 금속 이온 등)으로 인한 것으로 내용기 자체의 변색이나 부식이 아닙니다.
위생상 문제는 없지만 물 끓이는 소음이 커지거나 증기가 스며들 수 있으므로 정기적(1~2주에 1회)으로 구연산 세척을 실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습기의 관리 방법(뚜껑)을 알려주세요.
1. 윗뚜껑을 분리하세요.
2. 증기 커버를 분리하세요.
3. 윗뚜껑 내부와 증기 커버를 흐르는 물에 세척하세요.
- 윗뚜껑 개폐 손잡이·윗뚜껑 잠금 레버에 물이 닿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증기 튜브부·안전 밸브부·밸브부는 만지지 마시기 바랍니다.
- 속뚜껑 구멍에서도 물이 나오므로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4. 물을 완전히 제거하고 건조하세요.
5. 증기 커버를 장착하세요.
가습기를 오래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구연산으로 세척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내용기에 하얀 부유물이 물속에 떠 있거나 녹 같은 얼룩이나 까칠까칠한 것이 내용기의 내면에 부착될 수 있습니다.
이들은 물의 성분(미네랄 분, 금속 이온 등)으로 인한 것으로 내용기 자체의 변색이나 부식이 아닙니다.
위생상 문제는 없지만 물 끓이는 소음이 커지거나 증기가 스며들 수 있으므로 정기적(1~2주에 1회)으로 구연산 세척을 실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습기를 장기 보관하기 전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장기간 이용하지 않을 때는 구연산으로 세척하고 내용기를 충분히 건조시켜 비닐봉지 등으로 밀봉하여 보관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분이 남아 있는 상태로 장기간 보관하면 녹이나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내용기를 건조시키는 경우 본체를 거꾸로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내부에 물이 들어가 고장, 녹의 원인이 됩니다.)
가습기를 통째로 세척했더니 전기가 통하지 않게 되었어요. (전원이 들어오지 않아요.)
본체 바깥쪽이나 바닥 부분이 물에 젖으면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본체를 통째로 세척하는 등 내부에 물이 들어가면 쇼트되어 전기가 통하지 않게 되며 감전의 우려가 있습니다.
즉시 사용을 중지하고 구입하신 판매점 또는 조지루시 서비스 센터(02-715-6363)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습기 전원 코드가 뜨거워져요.
작동 중에는 전원 코드가 뜨거워지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이상이 있는 건 아니므로 안심하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원 코드를 묶어서 사용하면 뜨거워지므로 묶어서 사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또한, 연장 코드의 사용이나 다른 기구와 병용하면 분기 콘센트부의 발열로 인해 발화할 우려가 있습니다.
정격 10A 이상의 콘센트를 단독으로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손이 닿지 못할 정도로 뜨거워진 경우에는 고장이나 사고의 방지를 위하여 즉시 사용을 중지하고 구입하신 판매점 또는 조지루시 서비스 센터(02-715-6363)로 문의해 주시길 바랍니다.(전원 코드 교환,유료)
가습기에 전기가 통하지 않아요. 전원이 꺼져요.
플러그가 분리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전원이 들어오지 않을 경우에는 고장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구입하신 판매점 또는 조지루시 서비스 센터(02-715-6363)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습기 윗 뚜껑 개폐 손잡이가 뜨거워져요.
뚜껑과 본체 틈새로 증기가 새고 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새고 있는 경우에는 내부 뚜껑 패킹이 손상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구입하신 판매점 또는 조지루시 서비스 센터(02-715-6363)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뚜껑과 본체 틈새로 증기가 새어 나오지 않은 경우에는 윗 뚜껑의 고장 가능성이 있습니다.
구입하신 판매점 또는 조지루시 서비스 센터(02-715-6363)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습기 내용기의 물이 줄지 않아요.
자동 가습 모드의 경우 방의 습도가 높으면 가습이 되지 않아 물이 줄어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작동 모드가 '약'으로 되어 있으면 '강'으로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물이 줄지 않을 경우에는 고장의 가능성이 있어 구입하신 판매점 또는 조지루시 서비스 센터(02-715-6363)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습기 본체가 뜨거워져요.
실온이 높은 경우에는 본체 바깥쪽이 약 60℃까지 올라갈 때가 있습니다. 이상이 있는 건 아니므로 안심하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습기 내용기에 녹이 슨 반점이나 까칠까칠한 것이 부착되었어요.
물속에 얇은 막이 떠다니거나 녹 같은 얼룩이 내용기의 내면에 부착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들은 물 성분(미네랄 성분)에 의한 것으로 내용기 부식이나 불소코팅이 벗겨진 것은 아닙니다.
위생상 문제는 없지만 물 끓을 때 소음이 커지거나 증기가 스며들 수 있으므로 정기적(1~2주에 1회)으로 구연산 세척을 실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습기 내용기의 불소 피막이 벗겨졌어요.
물때 등의 부착에 의해 내용기의 불소가 벗겨진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먼저 사용설명서에 기재된 내용기의 구연산 세척을 실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개선되지 않는 경우는 내용기의 불소코팅이 벗겨져 있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내용기의 불소코팅은 식품위생법에 적합한 것을 사용하고 있으므로 위생상 지장이 없고 입에 들어가도 인체에 무해합니다.
하지만 불소코팅이 벗겨지면 오염 또는 부식이 발생하기 쉽기 때문에 수리(유료)를 권장합니다.
수리는 구입하신 판매점 또는 조지루시 서비스 센터(02-715-6363)로 문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세척 시 시너, 표백제, 알코올, 연마분, 나일론 수세미, 금속제 물건, 멜라민 스펀지, 스펀지의 나일론 면, 브러시, 연마제가 들어간 세제, 세제 등은 불소 피막이 손상되는 원인이 되므로 사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가습기 뚜껑의 수지 부품이 변색되어 있어 까칠까칠해요.
윗뚜껑의 수지 부품은 사용 기간 경과에 따라 손상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수지 부품이 변색된 경우에는 교체(유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체는 구입하신 판매점 또는 조지루시 서비스 센터(02-715-6363)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습기의 틈이 커요.
안쪽 뚜껑 패킹이 위 뚜껑을 밀어 올리기 때문에 틈이 생길 수 있지만 이상이 있는 건 아닙니다.
단, 틈새로 증기가 새어 나오고 있는 경우는 뚜껑 패킹에 이물질이나 오염이 부착되어 있거나 노후화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내부 뚜껑 패킹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습기 안쪽 뚜껑 패킹이 하얗게 변색되었어요.
장기간 사용하면 뚜껑 패킹이 하얗게 노후화되어 균열이 생기거나 약해집니다.
그대로 계속 사용하면 뚜껑에서 증기가 새어나오는 원인이 되므로 1년 주기로 교환(유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안쪽 뚜껑 패킹 교환은 구입하신 판매점 또는 조지루시 서비스 센터(02-715-6363)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습기 작동 중 윗뚜껑에서 '보글보글'하고 물이 튀는 듯한 소리가 나요.
윗 뚜껑의 밸브부가 오염되어 있거나 먼지가 묻어 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대로 두면 소리가 커지므로 윗 뚜껑을 세척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습기 작동 중에 '딸깍' 소리가 나요.
마이크로 컨트롤러가 제어하는 소리입니다. 이상이 있는 건 아니므로 안심하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습기에서 작동 중 가열음('고-'하는 소리)이 크게 나요.
'고—'하는 소리는 물을 끓여서 물속에서 발생한 거품이 터질 때 발생하는 소리입니다.
물을 끓이면 가습이 되기 때문에 작동 중 간헐적으로 소리가 나지만 이상이 없으니 안심하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습기 뚜껑을 여닫을 때 딸깍딸깍 소리가 나요.
만일의 경우를 대비해 본체가 쓰러져도 물이 흘러나오지 않도록 추가 움직이는 소리이므로 안심하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습기에서 가습 중 끓는 소리가 평소보다 커졌어요.
내용기에 물의 성분(미네랄분)이 묻을 수 있습니다.
그대로 두면 소리가 커지기 때문에 구연산으로 내용기를 세척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습기 ON/OFF 타이머 램프가 모두 켜지는 오류가 발생해요.
내부의 기판 또는 센서 등의 고장입니다.
구입하신 판매점 또는 조지루시 서비스 센터(02-715-6363)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습기의 저소음 가열 모드 램프가 켜졌다 꺼졌다 해요.
저소음 가열 모드 버튼을 3초 이상 누르면 구연산 세척을 시작하고, 세척 중 약 1시간 30분 동안 계속 깜박입니다.
'OFF' 버튼을 누르면 세척을 중지합니다.
가습기 작동 램프가 켜지지 않아요.
다음과 같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플러그가 빠져 있을 수 있습니다.
・'ON/OFF' 버튼을 누르지 않으면 작동 램프가 점등되지 않습니다.
・급수램프가 점등되고 있는 경우에는 급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ON 타이머 버튼이 켜져 있지 않다면 동봉된 사용설명서에 있는 타이머의 사용법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개선되지 않을 경우는 고장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구입하신 판매점 또는 조지루시 서비스 센터(02-715-6363)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습기 급수램프가 점등되어요.
물이 없는 것을 감지한 것입니다. 일단 플러그를 뽑아 급수하고 나서 플러그를 꽂아 주세요.
내용기가 식은 후에 물을 넣어 주시기 바랍니다. 물이 들어 있는 경우는 고장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구입하신 판매점 또는 조지루시 서비스 센터(02-715-6363)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사전 급수 안내를 하지 않거나 물이 충분히 남아있는 상태에도 안내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급수 시 뜨거운 물을 넣은 경우
・추가로 급수한 경우
・가열 중 전원이 꺼진 경우
가습기 작동모드 램프(세게, 표준, 부드럽게, 강, 약)가 모두 점등되는 오류가 발생해요.
본체가 넘어져 있거나 기울어져 있으면 점등 시 자동 오프 기능이 작용해 작동 램프가 점등합니다.
(이 경우 작동 램프가 모두 점등해 알림음으로 알려드립니다.)
플러그를 뽑은 후 제품을 세우고 다시 플러그를 연결해 'ON/OFF'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고쳐지지 않을 경우에는 구입하신 판매점 또는 조지루시 서비스 센터(02-715-6363)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습기 바닥에서 물이 새요.
수도꼭지에서 직접 급수하거나 싱크대에 직접 놓아 밑면을 적시면 본체에 물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플러그를 뽑고 구입하신 판매점 또는 조지루시 서비스 센터(02-715-6363)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밑면이 마르면 정상으로 돌아갈 수 있으나 내부의 부품이 부식된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점검 및 수리가 필요하므로 구입하신 판매점 또는 조지루시 서비스 센터(02-715-6363)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량으로 물이 샐 경우 내용기 파손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구입하신 판매점 또는 조지루시 서비스 센터(02-715-6363)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습기의 증기 분출구 이외의 곳에서 증기와 물이 새어 나와요.
윗뚜껑이 확실히 닫히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장기간 사용하면 안쪽 뚜껑 패킹이 노후화되어 하얗게 변색되거나 균열이 생기거나 약해져서 증기 누출이나 본체가 넘어졌을 때 물이 새는 등의 원인이 됩니다.
1년마다 안쪽 뚜껑 패킹을 확인하고 이상이 발견되면 새로운 안쪽 뚜껑 패킹으로 교환(유료)해 주세요.
교환은 구입하신 판매점 또는 조지루시 서비스 센터(02-715-6363)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습기의 증기 분출구에서 물이 넘쳐 흘러나와요.
물을 최대 표시선 이상으로 넣었을 수 있습니다. 물을 최대 표시선보다 적게 넣어 주시기 바랍니다.
가습기에서 증기가 나오지 않아요.
물이 아직 끓지 않았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증기가 나올 때까지의 시간 (기준)
예시) EE-D형
3L : 약 35 분 / 4L :약 45 분 (표준 모드, 만수, 수온 20℃, 실온 20℃)
※급한 경우에는 미지근한 물 (40℃ 이하의 뜨거운 물)을 넣거나 급수량을 적게 하면 빨리 가습이 시작됩니다.
※뜨거운 물을 넣으면 공회전 방지 기능이 작동하여 히터로의 전류 공급을 중지합니다.
- 윗뚜껑을 열고 물의 양을 확인하여 물의 양이 적을 경우에는 급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실내의 온도, 습도, 조명, 배경 색상에 따라 증기가 잘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연속 가습 모드로 작동한 경우에도 정기적으로 증기 발생이 멈춥니다. 증기 커버의 결로를 줄이기 위함으로 이상이 있는 건 아닙니다.
그래도 증기가 나오지 않을 경우에는 구입하신 판매점 또는 조지루시 서비스 센터(02-715-6363)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과다하게 가습이 돼요.
아래와 같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동 가습 모드의 경우 방의 습도 또는 실온이 낮으면 가습이 많이 될 수 있습니다.
・창가나 틈새 바람에 의해 본체가 차가워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본체의 위치를 옮겨주시기 바랍니다.
・작동 모드가 '강'이라면 '약'으로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고쳐지지 않을 경우는 고장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구입하신 판매점 또는 조지루시 서비스 센터(02-715-6363)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습기 증기에서 냄새가 나요.
용기에 물자국 등이 묻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묻어 있다면 구연산으로 용기를 세척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사용 시작 후 얼마간 플라스틱·고무·도료 등의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용하다 보면 차츰 냄새가 사라지지만 신경 쓰일 경우에는 환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습기의 '현재 습도 표시'와 방에 있는 온도계의 값이 달라요.
습도 표시는 가습기 설정 상태와 습도계 종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습도 표시는 참고용으로만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에어컨 등의 건조한 공기가 본체에 닿으면 습도 센서가 정상적으로 작용하지 않아 과다 가습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습도 모니터가 저습을 계속 표시하고 있어요.
습도 모니터는 습도계의 습도가 아니라 사람이 느끼는 습도를 나타냅니다. 사람은 기온이 낮을 때 동일한 습도라도 건조하게 느껴지므로 기온이 낮을 때는 비교적 낮은 습도를 표시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습도계는 상대습도계가 많이 사용되며 다음과 같이 습도를 측정합니다.
[상대습도]
공기 중에 포함할 수 있는 최대 수증기량에 대해 현재 수증기량이 얼마나 되는지를 나타내는 것을 상대습도라고 합니다.
수증기량이 일정해도 기온이 변하면 포화수증기량(포화수증기압)이 변하기 때문에 상대습도가 변합니다.
구체적으로는 기온이 오르면 포화수증기량이 증가하므로 상대습도가 감소합니다.
마찬가지로 기온이 내려가면 포화수증기량이 줄어들어 상대습도가 높아집니다.
가습기의 습도 모니터와 방의 습도계의 습도는 다를 수 있지만 습도 모니터는 기온에 따라 사람이 느끼는 건조함을 나타내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가습기의 'ON/OFF' 버튼을 눌러도 작동하지 않아요.
다음과 같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어린이 안전 잠금 램프가 켜져 있는지 확인 후 해제해 주세요.
- 구연산 세척 후에는 'ON/OFF' 버튼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한 번 전원 플러그를 뽑아 주세요.
그래도 작동하지 않으면 내부 회로 기판의 고장일 가능성이 있으므로 구입하신 판매점 또는 조지루시 서비스 센터(02-715-6363)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습기의 타이머 설정이 안 돼요. (전원이 켜지지 않거나 꺼지지 않아요,)
타이머 설정 후에 다음 조작을 하면 타이머 설정이 해제됩니다.
- 플러그를 5초 이상 뽑았을 때
- 'ON/OFF' 버튼 또는 '선택' 버튼을 눌렀을 때
- 'ON 타이머' 버튼 또는 'OFF 타이머' 버튼을 타이머 램프가 소등할 때까지 눌렀을 때
그래도 설정이 되지 않으면 고장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구입하신 판매점 또는 조지루시 서비스 센터(02-715-6363)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습기의 전원 코드를 사고 싶어요.
가습기용 전원 코드 구매를 희망하신다면 조지루시 서비스 센터(02-715-6363)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습기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자동 모드
체감 습도를 감지하여 목에 편안한 쾌적 습도로 조절합니다. (※ "체감 습도"는 조지루시에서 만든 용어입니다.)
다음과 같이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표준 (체감 습도 60%) = 겨울 등 건조가 신경 쓰이는 시기에 목을 건조로부터 확실히 보호
・부드럽게 (체감 습도 50%) = 가을이나 취침 시에 추천하는 부드러운 가습
※ 체감 습도 값은 습도계의 표시와 다를 수 있습니다.
・연속 모드
방의 습도와 관계없이 계속 가습을 합니다. 가습량을 선택할 수 있어 용도에 맞는 연속 가습이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이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강 = 감기에 걸렸을 때나 높은 습도를 유지하고 싶을 때
・중 = 전기 요금을 절약하며 장시간 작동하고 싶을 때
・약 = 조용히 작동하고 싶을 때
일본에서 사용하고 있는(구매한) 가습기를 해외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일본에서 사용하고 있는 가습기는 일본 국내 교류 100V 전용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전원 전압이 다른 해외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사용했을 경우 파손될 뿐만 아니라 화재나 감전의 원인이 되어 매우 위험하며, A/S도 받을 수 없게 됩니다.
가습기를 선택할 때의 기준은 무엇인가요?
가습기를 선택할 때의 기준 중 하나로 적용 바닥 면적이 있습니다. 기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적용 바닥 면적을 확인해 주세요.
가열식 가습기는 무엇인가요?
히터로 물을 가열하고 증기로 가습합니다. 이것은 전기포트에 물을 끓였을 때 나오는 증기와 같은 원리입니다.